위성곤 의원 ,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위성곤 의원 ,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3.12.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국회 입성 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위성곤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의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이 지난 2016년부터 무려 8년간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위성곤 국회의원은 지난 2016년 제 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에 선정된 이래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정부예산과 정책을 꼼꼼하게 감사하고,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대안 제시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며 선정이유를 밝혔다.

위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농작물 재배보험의 높은 자기부담금 문제와 TRQ 악용 수입 농산물 확대 문제를 지적하고, 동물생산업에 대한 정부의 부실한 관리‧감독으로 인해 동물학대와 불법투자행위가 성행하고 있는 업계 실태를 고발했다 .

또한 농식품부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인사 부당개입 정황이 담긴 녹취를 확보해 감사원 감사를 요청했으며, 후쿠시마 등 8개 현에서 매년 수산 가공식품이 수입되고 있는 문제를 지적하며 일본산 식품 원산지 표시 강화 필요성을 제시했다.

특히, 위성곤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에 대해 '한국형 루시법'인 동물보호법 개정안 및 후쿠시마산 식품 원산지 행정구역 표시법 대표발의 등 후속입법을 추진해 의정활동에 정석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성곤 의원은 "당에서 객관적 평가를 통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8년 연속 빠짐없이 선정돼 감격스럽다"면서 "지난 8년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변함없이 서귀포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뚜벅뚜벅 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