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부정행위 내부통제 더욱 '강화'
JDC, 부정행위 내부통제 더욱 '강화'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3.12.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DC 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양영철 이사장과 권택용 상임감사가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JDC 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양영철 이사장과 권택용 상임감사가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가 부정행위나 횡령사고 등에 대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영철 이사장과 권택용 상임감사는 4일 내부통제 강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자 본사에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기관 운영의 효율성 및 효과성을 제고하고, 재무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며, 법률 및 정책 준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상호 협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부통제 공동 선언문에는 기관장과 상임감사의 내부통제 체계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확인하고, 내부통제 체계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청렴하고 윤리적인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공동의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영철 JDC이사장은 "내부통제 강화는 조직 또는 기관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라며 "내부통제 시스템을 공고히 해 국민들의 신뢰속에서 성장하는 기관이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권택용 상임감사는 "한 번 무너지면 그간 쌓아온 신뢰를 한꺼번에 잃게 된다"면서 "이번 기관장-상임감사 공동선언을 계기로 내부통제 강화를 통해 안전한 조직 구현 및 재무건정성 확보를 할 수 있도록 기관 구성원 각자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한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