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주요 업무 마무리에 행정력 집중해 달라"
강병삼 제주시장 "주요 업무 마무리에 행정력 집중해 달라"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3.12.0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시정시책공유 간부회의
▲  ©Newsjeju
▲강병삼 제주시장은 6일 12월 시정시책공유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Newsjeju

강병삼 제주시장은 6일 12월 시정시책공유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먼저 강병삼 시장은 "올해 시정업무의 완벽한 마무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연말 각종행사에 대한 안전확보와 공직 기강 확립"을 주문했다.

강 시장은 "올해 사업에 대해서는 부서장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건의사항, 주요 현안 및 갈등사업, 시장 요청사항 등에 대한 진척도를 면밀히 파악해 보고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어 "2024 시정 업무계획에는 이제 곧 확정되는 예산을 반영해 세밀하고 현장감 있는 설계로 제주시정이 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방향을 수립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강 시장은 "열심히 일하는 동료들을 기만하듯 불법적인 방법으로 초과근무수당을 편취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자 스스로 자성하는 시간을 갖고 연말 들뜬 분위기에 공직 신분에 맞지 않는 흐트러진 행위로 시민의 신뢰가 떨어지지 않도록 공직기강을 확립해 줄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강 시장은 "국내 교류․협력 도시와 도외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향사랑기부제에 힘을 보태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속도감 있는 재정집행,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견문을 넓히기 위한 공직자 선진지 벤치마킹을 추진하라"고 당부하면서 회의를 마쳤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