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제주지부와 공공운수연맹과 공공서비스노조 의료연대제주지역지부가 각각 성명을 발표, 여론조사를 중단하고 주민투표를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3일 전교조제주지부는 제주교사 1천인 선언을 발표, 일방적인 해군기지건설과 여론조사 철회를 요구했다.

공공운수연맹 의료연대도 해군기지유치판단은 도민의 해야한다는 제하의 성명을 발표, 김태환로드맵강행을 중단하고 주민투표로 결정하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들은 김태환도정은 해군기지유치를 위한 로드맵을 강행할 의사를 분명히 하고 있다면서 로드맵 강행이 해군기지유치를 위한 합리적인 방안이 될 수 없다는 주변의 우려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일사천리로 밀어부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전교조는 성명에서 한달전 위미1리 간담회에서 도민70%가 해군기지에 대해서 잘모르고 있다고 이래서는 안되겠다고 하던 김태환도정이 이제는 때가 되었다며 지역주민의 강력한 반대에도 여론조사를 강행하고 있어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불과 한달만에 제주도민들이 해군기지에 대해 자세히 알기라도 했는가를 되묻고 이는 해군기지 일정에 맞춰 각본대로 움직이는 것 뿐이라고 반대했다.

의료연대도 우리는 김태환도정이 도민의사를 왜곡하고 도민갈등만 부추기는 억지 로드맵을 중단하고 기지유치와 관련한 충본한 소통과 공유의 과정을 거쳐 주민트표로 결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