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수업 직접 보고 안심해요"
"아이들 수업 직접 보고 안심해요"
  • 고기봉 시민기자
  • 승인 2011.05.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초 "행복한 가정 축제의 날 및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개최

▲ 3-1 사랑반 공개수업 모습 (한정화 선생님)

동남초등학교(교장 김철호)는 21일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한 가정! 밝은 미래!'라는 주제로 2011 행복 가정 축제의 날 행사및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를 개최했다.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과 함께 이루어진 축제 행사는 사전에 공모한 행복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 5개 분야 작품전시회와 행복 체험 코너 활동으로 진행됐다.

▲ 달콤한 솜사탕 만들기와..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1, 2교시에는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가 각반 교실에서 이루어졌으며 3, 4교시에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놀이마당, 과학체험마당, 사랑의 카드쓰기, 봉숭아 물들이기, 영어퀴즈대회, 가슴으로 느끼는 수화교실, 일일가족사진 찍기, ‘달고나’와 추억 속으로 풍덩 등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 학부모가 열심히 달고나을 만들며 즐거워 하고 있다.

또한 행복가족신문 및 행복 가족 그리기, 사랑의 7행시 꾸미기, 가훈 등 작품공모전에서 입상한 우수 작픔들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김철호 교장은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공동체란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상호협력이 이루어질 때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즐거운 학교,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즐거운 학교, 행복한 가정 만들기 3-3-3 운동'을 추진하겠다!" 며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와 내 자녀 바로 알기, 가족과 함께 마음 나누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학부모 교육 참여와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말했다.

▲ 5학년 어린이의 사랑의 7행시..

더불어 이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가정을 소개하는 전시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가족 사랑의 의미 및 바른 품성을 기르는 인성교육의 정착과 이웃사랑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다짐의 시간을 가졋다. <고기봉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