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초 "행복한 가정 축제의 날 및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 개최

동남초등학교(교장 김철호)는 21일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한 가정! 밝은 미래!'라는 주제로 2011 행복 가정 축제의 날 행사및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를 개최했다.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과 함께 이루어진 축제 행사는 사전에 공모한 행복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 5개 분야 작품전시회와 행복 체험 코너 활동으로 진행됐다.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1, 2교시에는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가 각반 교실에서 이루어졌으며 3, 4교시에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놀이마당, 과학체험마당, 사랑의 카드쓰기, 봉숭아 물들이기, 영어퀴즈대회, 가슴으로 느끼는 수화교실, 일일가족사진 찍기, ‘달고나’와 추억 속으로 풍덩 등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또한 행복가족신문 및 행복 가족 그리기, 사랑의 7행시 꾸미기, 가훈 등 작품공모전에서 입상한 우수 작픔들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김철호 교장은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공동체란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상호협력이 이루어질 때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즐거운 학교,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즐거운 학교, 행복한 가정 만들기 3-3-3 운동'을 추진하겠다!" 며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와 내 자녀 바로 알기, 가족과 함께 마음 나누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학부모 교육 참여와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말했다.

더불어 이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가정을 소개하는 전시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가족 사랑의 의미 및 바른 품성을 기르는 인성교육의 정착과 이웃사랑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다짐의 시간을 가졋다. <고기봉 시민기자>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