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파수꾼!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전화투표 동참

제주 동부소방서(서장 이성훈)는 16일 오후 성산읍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원 전원을 대상으로 6월 중 의용소방대 통합 정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홍보 동영상 및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재위원(현 제주 4.3 평화재단 이사) 박찬식 교수를 모시고 미래를 향한 제주의 여정, 제주 역사 이야기 등에 대해 강의가 이루어졌고, 소방 훈련의 필요성을 중점으로 하여 의용소방대 설치조례 개정법령 교육, 기본 응급처치 방법, 화재진압 훈련 등 의용소방대원으로써 필요한 지식에 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내실 있는 정기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동부소방서 성산여성의용소방대 (대장 김정열)는 의용소방대 통합교육에 참석한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세계7대자연경관 도전 투표 캠페인 및 세계7대자연경관 도전 성산읍 추진위원회에서 만든 책받침 리플렛를 배부 하였다.

이날 행사는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전원이 세계7대자연경관 도전 전화투표에 참여 하였으며,또한 올해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의용소방봉사대』활동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은 평소에도 농촌지역에서 화재 진압과 재난복구 활동을 비롯하여 각종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기봉 시민기자>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