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실시된 서울지역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개표 요건인 투표율 33.3%에 미달 돼 무산된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의 '무리한 승부수'를 비판하는 '패러디' 시가 트위터를 통해 빠르게 확산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트위터리안 'kimgaeng****'는 '5세훈(시장)에게 보내는 축시'라는 제목으로 김소월님의 '진달래꽃'을 패러디했다.

그는 "33% 미달해 가실 때에는 등 밀어 퍼뜩 보내드리오리다"라고 운을 떼며 오 시장이 이번 투표 결과에 시장직을 걸고 대선불출마 선언까지 한 것을 우회적으로 비난했다.

그는 또 "강남에 우면산 진흙탕물 아름퍼서 가실 길에 뿌리오리다. 가시는 걸음걸음 놓인 뻘을 질퍽질퍽 즈려밟고 가시옵소서"라고 패러디 시를 이어갔다.

이번 여름 기나긴 장마와 집중 호우로 우면산 산사태물난리가 났지만 정작 서울시 예산은 예년보다 줄었다는 비판과 일맥상통한다.

그는 마지막으로 "아이들 밥 먹이기 싫어 가실 때에는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오리다"라고 시를 마무리지어 이번 무상급식 주민투표 참패를 거듭 상기시켰다.

다음은 패러디 시 전문이다.

"33% 미달해 가실 때에는 등 밀어 퍼뜩 보내드리오리다. 강남에 우면산 진흙탕물 아름퍼서 가실 길에 뿌리오리다. 가시는 걸음걸음 놓인 뻘을 질퍽질퍽 즈려밟고 가시옵소서. 아이들 밥 먹이기 싫어 가실 때에는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오리다."<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