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성연대와 세상을 바꾸는 민중의 힘 등 시민사회단체는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주한미군 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대 여학생을 성폭행한 주한미군을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최근 경기도 동두천에서 주한미군에 의한 성폭행 사건이 또 다시 발생했다"며 "지난 2월 노부부 성폭행 사건이 발생한지 불과 7개월 만에 같은 부대의 주한미군이 또다시 10대 여학생을 성폭행하는 일이 발생하는 등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간과 강도 사건 등 지난해 발생한 주한미군의 강력범죄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며 "그 이유는 지난해 7월 '주한미군 근무 정상화'라는 명목으로 야간통행금지가 폐지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주한미군에 의한 강력범죄가 주로 야간에 이루어진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야간통행금지 폐지' 조치가 수많은 주한미군의 범죄를 방조한 것"이라며 "주한미군은 말로만 유감표명 하지말고 범죄예방 대책으로 야간통행금지 정책을 다시 부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단체는 이밖에도 "불평등한 한미주둔군지위협정(SOFA) 때문에 주한미군 범죄자를 강력하게 처벌하지 못하고 있다"며 "미군은 이번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고 불평등한 한미SOFA협정을 공정하게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