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봉 시민기자

서귀포시 성산읍 소재 동남초등학교(교장 김철호)는 19일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는 학부모 초청 수업급식 공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수업공개, 급식체험, 학교 교육활동소개, 담임교사와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 공개 수업은 단순히 교사의 교수 학습 능력만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의 학급 분위기, 자녀들의 수업 태도 관찰 등, 전반적인 학교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매일 점심, 자녀에게 제공되는 식사를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학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는 것에 크게 만족해하며, 특히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영양사를 비롯한 동남초 교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함을 전했다.

‘학부모 초청 급식 공개의 날’ 운영은 학교 급식에 대한 이해와 위생관련 정보 전달로 학교에서의 식생활이 가정에서도 연장 될 수 있도록 했고, 급식실 견학 및 시식회를 통해 내 자녀가 안심하고 먹어도 좋은지 확인하는 실질적인 체험의 자리가 됐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내 아이와 학교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반가워했고 자녀들은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 자체에 행복해 하였다. 학부모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수업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아이들의 웃음이 좋았다”, “모두에게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은 자신감을 심어주는 수업인 듯해서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철 교장은 학부모 공개수업 및 급식 공개를 통해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 지도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는 등 학교와 학부모 사이의 상호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협력적 교육공동체 문화를 형성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뉴스제주/저작권자?뉴스제주/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