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측에게 당권, '공청권 등 파격적 제안 올 것'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대선출마 여부를 고심 중인 가운데 이명박 후보 측은 출마로 인한 파장을 최소화 하기 위해 박근혜 전 대표와의 화해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박근혜 전 대표와 화해에 소극적이었던에 브레이크를 걸고, 당의 `화합'을 위한 분명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기류가 확산되고 있다. 박 측 한 핵심 측근은 '좌시하지 않겠다'는 말로 상처줄 때는 언제고 문제가 생기면 사과한다고 말하는 이 최고위원의 행동에 진정성이 없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박 전 대표 측은“이 후보가 이 최고위원을 물러나게 해야 한다. 최소한 당직과 선대위 자리에서 물러나게 해야 한다”며“말로만 하는 것은 이제다.

소장파, '박근혜 껴안기' 대선승리 필수 조건

또한 그는 "박 전 대표가 한 `오만의 극치'라는 말은 무슨 뜻인지 초등학생이면 다 알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덧붙였다. 다른 측근 의원도 "이 후보측에서 만나자는 의사 전달은 있었다"면서 "하지만 아직 그 문제가 구체적으로 협의되지 않았다. 지금은 그런걸 논의할 때는 아니다"고 말했다.

이회창 전 총재의 출마가 기정사실화 되고 있어 그로측 다수 사람들이 아직 승자독식의 망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일부 박측 의원들은 “이 후보의 진정성은 당권이나 공천권 양보로 이해될 수 있다”고 말해 ‘이회창 출마설’과 맞물리면서 급등하는‘박근혜 주가’를 이용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하고 있다.

하여튼 이 후보측으로 부터 박 측에게 당권위임, 공청권이양 등 파격적인 제안이 올 것이다. 물론, 박근혜 전 대표가 알아서잘 하겠지만, 이번 하늘이 내려준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한나라당을 재건하여 국민들이 지지할 수 있는 제1의 정당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 <서울포스트 김응일기자>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