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애자 민주노동당 국회의원 5일 도의회 도민의방서 기자회견 통해 밝혀

“제주해군기지 반대하는 모든 세력과 연대, 기필코 예산폐기 활동 벌일 것”

민주노동당 현애자 국회의원은 6일 오후 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군기지 예산폐기에 대한 강력한 향후 투쟁의지를 천명했다.

현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주 17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를 마치면서 17대 국회는 기득권을 놓지 않으려는 보수세력에 대한 국민적 심판인 이른바 ‘탄핵열풍’바람으로 탄생했다”면서 “국민들은 그 바람이 새로운 정치개혁을 실현하는 바람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했으나 폐원을 6개월 앞둔 지금 개혁의 좌절과 정치에 대한 국민적 불신이 심화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 의원은 이어 “대선을 40여일 앞둔 지금 기존 정치세력들은 국민에게 새로은 희망을 보여주지 못할 뿐 아니라 각자 기반으로 삼는 계급계층의 이익을 대변한 정책을 중심으로 경쟁하기 보다는 해묵은 지역감정과 인물론에 기댄 다툼에 머무르고 있다”면서 정치권을 향한 강도 높은 비판의 날을 세웠다.

현 의원은 “이들은 정작 서민들의 삶을 좌우할 중대한 현안과 의제는 유권자의 눈치를 보며 외면하고 있다”면서 “일련의 행위는 한국농업을 해체시키는 것은 물론 우리사회 모든 분야에 살인적인 약육강식의 경쟁논리를 도입할 한미FTA협상 국회비준문제, 노동자들을 끝없는 고용불안 상태로 내모는 비정규직문제를 양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 의원은 이어 “특히 우리 제주의 경우 한미FTA문제와 함께 주민들의 삶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고 앞으로의 미래상을 결정지을 제주 해군기지가 무엇보다 관건적인 현안”이라면서 “한미FTA 최대 피해지역인 도민들에게 반드시 한미FTA국회비준을 막아내겠다”고 피력했다.

현 의원은 또 해군기지와 관련 “다음주 국회에서 제주해군기지 사업예산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다”면서 “강정마을 반대위와 범도민대책위를 포함 천주교와 시민사회단체, 정치인 등 제주해군기지를 반대하는 모든세력과 연대, 기필코 예산을 폐기시키기 위한 활동을 벌여내겠다”고 덧붙였다.

현 의원은 이를위해 “이번주 일요일 서울에서 열리는 ‘한미FTA저지, 비정규직 철폐,반전편화민중대회’에 제주지역 참가단과 함께 적극 결합할 것”이라면서 “이어 12월 1일에는 전국동시다발로 2차 민중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현 의원은 해군기지 예산폐기를 위한 구체적인 일정으로 “강정마을 반대위와 범도민대책위, 찬주교 특위가 특위가 열리는 국회에 상경해 의원들을 만나 압박을 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일 계획이며, 당 예결위 소속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예산이 폐기될 수 있도록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9일 오전 10시 예정된 공동기자회견에서 제주해군기지를 반대하는 피해 당사자주민들과 국회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산완전 폐기를 촉구하는 한편 바로 이어 10시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녹색연합과 공동으로 ‘평화의 섬 제주를 위한 국회 사진전’개최를 통해 해군기지 건설의 부당성을 국회내 공론화 시키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