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농업기술센터 농용굴삭기 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문영인)는 농기계 대여은행을 운영하면서 농업인들의 영농활동에 필수적인 농기계의 현장이용기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용굴삭기 사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서귀포 농업기술센터 수리 교육 직원을 강사로 초빙해 굴삭기 사용기술에 관한 이론 및 실습을 14시간 교육했으며, 수료자에게는 농용굴삭기 조종교육 이수증을 교부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농업인에게 익숙하지 않은 농기계의 농업작업 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루어졌으며, 현장에서 직접 운행하고 문제점을 파악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제주시 건입동 문성여씨(60세, 여) 농업인은 “비싼 농기계를 구입하지 않아도 대여은행에서 임대해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도움이 된다”며 “이번 굴삭기 사용교육은 농사에 필요한 매우 유익하고 실용적인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농기계 현장기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농민들이 신기술 습득과 농기계 임대시 안전한 운전조작으로 기계수명 연장 및 안전사고 미연에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동부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특성을 파악하고, 사용설명서 숙지, 전문가 교육 등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농기계 안전사고 감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기봉 시민기자>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