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소방서 성산119센터(센터장 강동진), 성산읍 의용소방대(남성대장 현양전, 여성대장 김정열, 신산대장 양성봉)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29일 산불방지를 위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의식 확산을 위해 성산읍 고성오일시장 및 대수산봉 일원에서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 성산읍 고성리 대수산봉 일대에서 산불조심 캠페인 전개
이번 캠페인은 화재발생빈도가 높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주민들에게 불조심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산불 화재시 초기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화재대응요령 및 2월5일 새롭게 바뀐 소방법 등에 관한 예방홍보 유인물을 배부하고 시장 주변 도로를 가두행진하며 소방차량을 이용한 홍보가두 방송을 실시함으로써 봄철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한편 시장 상인들에게는 가스ㆍ전기 안전사용, 이동식난로 사용금지, 철수시 화기단속 강화, 시장 통로내 불법 주ㆍ정차 금지, 초기 소화에 꼭 필요한 소화기 비치 등 시장 화재예방을 당부했다.

 

▲ 성산읍 고성오일시장에서
이날 현양전 성산남성의용소방대장은 "산불은 설마 하는 잠깐의 방심과 사소한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는 인재가 대부분 이라 방문객의 작은 관심하나가 산불예방의 가장 큰 힘이다"며 "인화·발화물질을 금지구역에 소지하고 들어가거나 방화 또는 실화,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 등을 자제하는 등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