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영상위원회가 ‘2012 제주영상미디어센터 DAY 시즌2’를 개최한다. 오는 6월 16일 제주영상미디어센터 및 신산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2011년에 이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상’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제주도민의 영상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제주도민을 위한 친숙하고 재미있는 영상 미디어 문화를 만들고, 또한 제주도내 대표 영상미디어축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총 세 부분으로 나뉘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제공될 예정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좌’에서는 피아니스트 우상임의 ‘영화 음악여행’이 제주영상미디어센터 예술극장에서 진행되며 영화음악을 통해 영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에서는 영화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조트로프 만들기 체험’, 그리고 점토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볼 수 있는 ‘클레이 애니메니션 체험’이 각각 영상미디어센터 내 카페테리아 및 로비에서 진행된다.

또한, 직접 부른 노래로 음반을 제작할 수 있는 ‘음반제작체험’과 실제 방송스튜디오를 그대로 옮겨놓은 곳에서 아나운서와 카메라맨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뉴스&카메라 체험’이 미디어센터 내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에서는 코스프레 동호회 ‘jeju coser cafe’와 함께하는 ‘코스프레 페스티벌’ 공연과 미디어센터 교육을 통해 만들어진 교육생들의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상영하는 ‘수료작 상영’, 미디어센터가 선정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상영’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페이스 페인팅, 요술풍선 만들기,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