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술경영경제학회(학회장 김병근)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2012 기술경영경제학회 하계학술대회’가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3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하는 가운데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대표이사 강기권)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회의는 김병근학회장의 "기술복합화와 기술경영/소프파워와 하드웨어의 결합"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이 진행되며, 교육과학기술부 조율래 제2차관의"과학기술혁신의 장벽과 과제"및 삼성종합기술원 원장과 농심대표이사 회장을 역임한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손욱 교수의 "융합시대 창조적 혁신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진다.

이에 (사)기술경영경제학회 관계자는 “기술경영 방법론, 조직, 중소벤처, 특허 분야 등 다양한 최근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와더불어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는 ‘기술혁신과 대-중소 간 기술협력’이라는 특별세션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기술경영경제학회는 1992년에 창립되어 “기술혁신”에 대한 경영/경제/정책/공학의 학제적 연구를 통하여 새로운 이론/정책을 개발, 보급하기 위해 설립된 기술경영, 기술경제, 기술정책 부문 국내 대표학회로 1300여명이 회원이 활방하게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