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5년부터 2009년까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한영섭)의 연구결과를 특허 출원해 특허등록이 완료돼 보유 중인 기술 36건에 대한 소개 책자가 발간됐다.

 

이 소개 책자는 제주테크노파크가 보유 중인 기술에 대해 유관기관과 관련기업, 기술거래기관 등에게 배포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들에게 기술을 이전하여 실용화함으로서 제주테크노파크의 연구성과를 확산시키려는 목적으로 발간되었다.

이 책에는 “함염활성 및 골대사 관련인자 억제활성을 나타내는 까마귀쪽나무(일명: 구럼비나무) 추출물”을 비롯한 추출물과 조성물 외에 “무화과 엽절편으로부터 세분화된 식물체의 대량 생산법”등 생산법 등의 BT분야 기술과 “디지털 방송 기반 부동산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외 2건의 IT기술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들 기술 중 BT분야 기술은 화장품, 의약품, 생명공학 및 기능성 식품․음료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제주테크노파크는 현재 110건의 기술을 특허출원 및 등록(자체등록-36건, 공동등록-21건, 자체출원-40건, 공동출원-13건)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이 중 4건의 기술을 이전해 사업화가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제주테크노파크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제주 향토자원의 우수성을 알려나감과 동시에 이를 기업들에게 이전해 고부가가치 산업화함으로서 제주 경제발전의 신성장동력을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