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필리핀 개별관광객 유치 설명회 추진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7일 필리핀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방한관광 설명회를 추진했다.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7일 필리핀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방한관광 설명회를 추진했다. ©Newsjeju

동남아국가 대상 개별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맞춤형 마케팅이 대상 국가를 확대해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7일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공동으로 필리핀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방한관광 설명회를 추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필리핀 소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관광 신규 콘텐츠를 포함해 필리핀 개별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와 지역음식, 시내쇼핑 등을 소개했다.

또한 현지 여행 미디어를 초청해 한국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체험한 한류 관광지를 소개하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관광공사는 개별여행비중이 높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추진한 동남아시아 개별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필리핀과 태국 등 개별관광객이 증가하는 국가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시장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해 보다 효율적으로 개별관광객들에게 제주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 아웃바운드 성수기인 봄철(4월)과 연말(12월) 관광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현지 설명회 등 오프라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필리핀 개별여행객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현재 서울 등 수도권 지역 중심의 방문지가 제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