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대학교는 인사혁신처·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지난 19일 ‘청년 Dream 공직설명회’를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대학교는 인사혁신처·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지난 19일 ‘청년 Dream 공직설명회’를 개최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인사혁신처·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지난 19일 제주대 아라컨벤션홀 대회의실에서 ‘청년 Dream 공직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신영숙 인사관리국장, 송도영 공무원연금공단 인사법무실장 등 정부 관계자와 제주대, 제주한라대, 제주관광대 교직원과 학생 200명이 참석했다.

공무원을 희망하는 대학생들과 지역이전 공공기관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의 ‘The road not taken(가지 않은 길)’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어 제주이전 공공기관인 공무원연금공단의 기관 설명회와 ‘제주대 선배에게 듣는다’라는 주제로 참여 학생들에게 공무원연금공단 입사를 위한 노력과 질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제주대와 제주한라대, 제주관광대 및 제주이전 공공기관과 공기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 중인 ‘제주국제자유도시 맞춤형 GREAT 인재 양성’ 사업을 알려 향후 제주지역 학생들의 취업을 모색하고 지속 발전 가능한 사업으로 추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