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21일 제2기 ‘제주국제공항 자원봉사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21일 제2기 ‘제주국제공항 자원봉사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Newsjeju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21일 제2기 ‘제주국제공항  자원봉사대 발대식’을 출범하고, 이용객 안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해 12월 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을 진행했고, 면접을 통해 12명을 최종 선발했다.

봉사대원은 평균연령 60세의 실버세대로 적극적인 자세와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었으며 희생과 따뜻한 마음으로 제주공항 서비스 제고에 든든한 도우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공사는 자원봉사자를 공항시설 이용 안내와 특히 교통약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근, 응대방법 등 특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우수봉사자에 대한 포상과 선진공항 벤치마킹 참여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수봉 제주지역본부장은 "우리 제주공항에 자원봉사로 지원해 주신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제주공항의 안전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통해 제주공항을 세계 제일의 명품공항이 될 수 있도록 고객접점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