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잡(job)학(學)사전 프로그램

제주시에서는 청소년 잡(job)학(學)사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1인 방송을 창작하는 직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신 직업의 하나로써 동영상 플랫폼인 ‘Youtube'에서 동영상으로 리뷰, 개인 방송 등을 올리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본 프로그램은 1인 방송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모집해 다양한 연출법, 소품활용법, 촬영, 편집 등의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 직접 체험하는 형태로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내용으로는 △1회차-유튜브에 대해서 속속들이 들여다보는  “Youtube! 넌, 누구니?” △2회차-방송 촬영 도구 및 장비소개, ASMR 촬영법을 익히는 “Youtube! 카메라부터 켜!” △3회차-ASMR 실제 촬영 및 짐벌 카메라 장비를 활용하는 “Youtube! 롤...액션!” △4회차-역할분담을 통한 팀별 컨텐츠 촬영 및 영상 편집스킬 배우기 과정인 “Youtube! 이제 촬영!”등이 있다.

모집대상은 초등 4년부터~중등 3년까지이며, 이달 15일부터 선착순으로 15명을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남청소년문화의집(064-728-75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