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아동 흡연예방 인형극 실시

 

▲ 제주보건소는 오는 31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지난 21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아동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Newsjeju
▲ 제주보건소는 오는 31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지난 21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아동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Newsjeju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오는 31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지난 21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아동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총2회 공연을 했다.

공연 내용은 흡연 및 간접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금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 줬다.

“담배는 안돼요~ 담배연기 싫어요!”라는 제목으로 어린이에게 친숙한 캐릭터 인형들이 등장해 신나는 음악과 노래, 춤이 함께하는 뮤지컬식 공연으로, 흡연예방의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공연 전 마술 레크레이션으로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고, 공연 전 후 금연 및 흡연예방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보건소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흡연예방 인형극이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