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코로나19 감염 예방 고강도 방역 시스템 메뉴얼에 따라 진행

종합 식품 박람회인 ‘2020 제주식품대전(2020 JEJU FOOD SHOW)’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 김의근, 이하 ICC JEJU)에서 개최된다.

ICC JEJU와 숨비페어스가 2회째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2020 제주식품대전’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후원과 제주농업농촌6차산업화지원센터, 제주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센터가 지원한다.

도내 농·수·축산물 식품 관련 우수 기업들이 제주의 대표 원물을 가공한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전시 부스로 참가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0 제주식품대전’은 코로나19로 참가자 안전이 최우선으로 대두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고강도 방역 시스템이 매뉴얼에 따라 진행될 계획이다.

‘2020 제주식품대전’ 행사 참가자를 비롯한 ICC JEJU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들의 출입은 정문과 남문 등 2개의 출입구만 이용이 가능하다.

올해에는 행사장 내부에서 시식·시음이 불가능하며, 받은 시식·시음 샘플은 센터 외부에서 시식해야 한다.

ICC JEJU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축돼 있는 제주 경제에 활력과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박람회를 만들고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제주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코로나19에 대비해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2020 제주식품대전 포스터. ©Newsjeju
▲ 2020 제주식품대전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