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Newsjeju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Newsjeju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제주지역 공약 자료집을 발표했다. 공약 자료집에는 제주 제2공항을 조속히 착공하겠다는 내용도 담겼다. 

공약 자료집에는 ▲관광청 신설 ▲제주 제2공항 조속 착공 ▲초대형 크루즈선 접안 가능한 제주 신항만 건설 ▲미래모빌리티 전후방 생태계 조성 등 제주형 미래산업 집중 육성 등을 담고 있다. 

관광청 신설의 경우 관광객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등 관리체계가 미흡하고, 풍부한 해양자원과 우수한 생태환경을 활용해 해양경제도시 및 복합해양관광허브도시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관광청 신설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특히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해서는 현재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현 제주국제공항 확장 또는 새로운 입지 선정은 또 다른 갈등 요인의 시발이 될 가능성이 크다며 제주 제2공항을 조속히 착공하겠다고 밝혔다. 

공약 자료집에 따르면 항공 안전 확보 및 늘어나는 항공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제2공항 건설이 필요하고, 흑자 공항인 제주국제공항의 운영권을 한국공항공사로부터 이양, 공항운영 수익을 제주도민을 위해 활용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밖에도 윤 후보의 제주지역 공약 자료집에는 ▲가족관계 특례 신설 등 합리적인 보상으로 제주 4ㆍ3 완전한 해결 ▲쓰레기 처리 걱정 없는 섬 제주 구현 ▲상급종합병원 및 감염병 전문병원 설치 ▲해녀문화의 전당, 제주 세계지질공원센터 설립 등이 담겼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