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제주시 갑). ©Newsjeju
▲ 김영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제주시 갑). ©Newsjeju

김영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제주시 갑)가 최근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는 김희현 정무부지사를 향해 쓴소리를 날렸다.

김영진 예비후보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김희현 부지사의 경솔한 행동은 고위 공직자로서 마땅히 지녀야 할 고도의 도덕성을 망각한 처사일 뿐만 아니라 '왜곡된 사실과 사생활을 엮어 악의적으로 (본인을) 공격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 역시 손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억지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해당 사건이 언론을 통해 공개된 뒤 도내 수많은 정당과 도의회, 시민단체 등이 본인의 일탈을 질타하고, 사퇴까지 요구하는 상황에서 김 부지사는 진심으로 반성하고 고개를 숙였여야 했다"고 꼬집었다.

김 예비후보는 "허나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상황을 몰고 갔고, 결국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는다'는 속담이 연상될 만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는 자충수를 두고 말았다"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가 역대 최악의 경제난 등 수많은 난국 앞에 놓여 있는 마당에 정치권의 책임을 요구하는 여론까지 형성된 상황인데도 김 부지사의 발언은 스스로의 책무를 내팽개친 것이기에 오영훈 지사에게 엄중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김영진 예비후보는 이날 고산과 한경농협에서 진행된 2024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