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성산읍 고성리에 63세대 규모로 조성

▲ 성산읍 고성리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의 조감도. ©Newsjeju
▲ 성산읍 고성리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의 조감도. ©Newsjeju

제주 제2공항 예정지의 인근인 성산읍 고성리에 민간임대아파트가 들어선다.

(주)제이앤에치홀딩스는 고성리에 들어서는 공동주택(아파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분양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간임대아파트는 임대사업자가 공공이 아닌 '민간사업자'여서 주택소유 여부나 소득수준 등의 조건을 보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입주할 수 있으며, 청약이나 전매에 규제가 없고 10년 동안 주거가 가능하다. 단, 청약은 만 19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무주택자는 청약자격이 유지되고, 다주택자는 보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중과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임대주택의 임차인 자격으로 거주하기 때문에 취득세나 각종 보유세(재산세, 종합소득세, 양도세 등) 없이 거주할 수 있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 규모로 총 4개 동에 63세대로 지어진다. 아파트의 전체 대지면적은 4998㎡이며, 건축면적이 1632㎡, 연면적이 6832㎡다.

4개 동은 모두 건축 형태가 달라 7가지의 매우 다양한 타입으로 지어진다. 101동이 20세대, 102동 10세대, 103동 14세대, 104동이 19세대로 구성된다.

A와 B, C타입은 모두 84㎡(25.4평)의 전용면적을 가지며 각각 19, 9, 5세대로 분양된다. 전용면적 67㎡(20.3평)은 20세대의 D1타입과 5세대의 D3타입으로 나뉜다. E타입은 63㎡(19평)로 4세대가 입주할 수 있다. 전용면적이 138㎡(41.7평)인 F타입은 104동에 단 1세대만 들어설 수 있다.

모든 세대에서 성산일출봉이나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는 한샘이 맡아 모던 스타일로 꾸민다. 빌트인 가전과 별도의 드레스룸을 갖춰 편리함을 더했고, IoT로 홈네트워크 연동 서비스를 구축해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실내 조명이나 냉난방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외출 시엔 방문자를 확인해 현관문을 원격으로 열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주차장은 100% 자주식으로 80면이 조성된다.

한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성산읍 고성리 496-4외 3필지에 들어서며, 홍보관은 성산읍 고성오조로 102에 위치해 있다.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A타입. ©Newsjeju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A타입.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B타입. ©Newsjeju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B타입.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C타입. ©Newsjeju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C타입.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D1타입. ©Newsjeju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D1타입.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D3타입. ©Newsjeju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D3타입.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E타입. ©Newsjeju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E타입.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F타입. ©Newsjeju
▲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F타입.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