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속촌에서는 추석을 맞아 9월 6일(토)부터 9월 10일(수)까지 5일간 민족 고유의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선사한다.

 
먼저 옛 선인들의 놀이기구인 연, 제기, 딱지를 온 가족이 함께 옛 방식으로 만들어보는 체험을 비롯, 제주민속촌 전속 공연팀인 '노리안 마로'의 신명 나는 사물놀이 공연 관람과 노리안 마로 단원들과 함께 하는 줄타기, 버나 돌리기, 민속 타악 연주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추억의 간식 '달고나'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여러 가지 모양의 달고나를 완성하여 맛을 보고 모양을 끝까지 완성시킬 경우 제주민속 길라잡이 책자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윷놀이, 전통 그네타기, 지게발걷기, 동차타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고무줄 놀이 등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9월 6일~10일)에 한복(개량한복 포함)을 입고 민속촌을 방문하면 입장료가 50% 할인된다.

민속촌 관계자는 "추석(한가위)을 맞아 민속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많은 분들이 민속촌을 찾아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주민속촌 전화(064-787-4501) 또는 홈페이지(www.jejufolk.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명
행사시간
행사내용
비고
민속놀이기구만들기
10시-16시
민속 연, 제기, 딱지 만들기
가족과 함께
민속놀이기구 체험
9시-18시
윷놀이, 그네타기, 지게발 걷기, 동차타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고무줄 놀이
한가위
풍물 한마당
11시-15시
줄타기, 버나돌리기, 민속 타악연주 체험
공연팀과 함께
15시 30분
노리안마로 공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10시-12시
14시-16시
달고나 체험하고 상품 받기
성공시
상품 증정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