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김우남 제주도지사 8일 예비후보가 쓰레기 요일 배출제를 전면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당원 명부 유출 사태와 관련해, 김우남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청구한 재심신청을 중앙당이 받아들이지 않자 당과 지역 국회의원들을 향해 "수수방관하고 있다"며 불만을 쏟아냈다. 

앞서 김우남 예비후보는 문대림 예비후보 측이 7만 명에 이르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원 명부를 입수한 뒤 이를 근거로 선거운동을 벌였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중앙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하지만 문대림 후보는 "당원명부 관리주체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시도당인 만큼 당원명부 유출은 우리로선 알 수 없는 일이고 우리 캠프와도 전혀 상관이 없다"고 반박했고, 중앙당선관위 역시 이 같은 의혹에 대해 "명부 유출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며 예정된 경선을 진행했다. 

이후 김우남 후보는 경선에서 탈락하자 이에 불복하며 "개인정보 누출과 관련돤 사회적 사건이 발생했음에도 당과 지역 국회의원들은 하나같이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경선 결과에 불만을 드러내고 있는 김우남 후보는 오는 4월 20일(금) 오전 11시 민주당 제주도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당원명부 유출 사태와 관련한 그간의 경위와 입장을 피력하겠다고 공표했다.

경선 결과에 대해 여전히 불복할 것인지, 아니면 승복해 문대림 후보에게 힘을 실어줄 것인지, 김우남 후보의 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