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세월호 관련 책임자 엄중 처벌 촉구
오후 4시 16분부터 탐라문화광장서 정당연설회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제주녹색당이 제주의 세월호 생존자 법률 지원 등 도정 정책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녹색당은 16일 논평을 통해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유가족과 생존자들을 깊이 위로한다. 아울러 2019년을 세월호 참사 진실을 규명하는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도민의 뜻을 모아나가는 데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참사 발생 5년이 됐지만 최근에서야 해군과 해경이 세월호 CC-TV저장장치(DVR)를 바꿔치기 한 사실이 드러난 것처럼 참사와 관련된 새로운 사실 관계들이 계속해서 밝혀지고 있다. 정부가 직접 나서 모든 사실 관계를 투명하게 수사하고 책임자를 엄중 처벌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통해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진상 규명, 그리고 안전 사회 건설의 주춧돌을 쌓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켜볼 것이다. 제주에 사는 24명의 세월호 생존자들을 위한 사회적 배려를 촉구한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24명의 생존자와 그 가족들이 우리 이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세월호 생존자들에 대한 국가 책임을 인정한 수원지법의 판결에서 보듯 제주도정은 이제 생존자들이 정당하게 국가의 책임을 물을 수 있는 법률 지원과 공동체 복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제주녹색당은 이날 오후 4시 16분부터 탐라문화광장에서 세월호 진상 규명과 안전사회 건설을 촉구하는 정당연설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