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3명, 제주자치도 8명...지난해보다 6명 늘어난 성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특성화고 출신 11명이 2019년도 제주지역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5명보다 6명이 늘어난 성과다. 기관별 채용 인원은 △제주특별자치도 8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3명이다.

제주도와 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법 지방공무원법을 근거로 제주지역 특성화고 출신자들을 고졸경력경쟁 지방 공무원으로 채용하고 있다. 채용 분야는 △일반기계 △ 일반전기 △건축 △일반농업 △축산 △일반수산 △일반토목 △보건 등이다.

한편, 교육부는 올해 초 발표한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에서 공공부문에서부터 우선적으로 양질의 고졸 일자리를 확대한다는 방침을 제시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는 △국가직 공무원 지역인재 9급 고졸채용(’18년, 7.1% → ’22년, 20%)과 △지방직 공무원 기술계고 경력경쟁임용(’18년, 20% → ’22년, 30%) 인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도교육청은 “교육청을 비롯한 도내 공공기관이 특성화고를 위한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다. 그 노력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공무원 등 고졸취업 성공사례를 적극 알리고, 군특성화고 운영학교 지정, 학교협동조합 운영,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100% 합격 등 다각적인 일자리 창출 성과를 만들겠다. 이를 통해 특성화고 희망을 더 크게 키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