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 대결서 '혹독한 검증 있을 것' 예고

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당내 경선에서 문대림 예비후보가 승리하자,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문 예비후보를 향해 "혹독한 검증에 나서겠다"고 예고했다.

국힘 도당은 22일 논평을 내고 "우선 문대림 예비후보의 경선 승리를 축하하지만 경선기간 보여줬던 처절한 네거티브 캠페인은 많은 유권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면서 너무도 비정한 승리혔다"고 평가했다.

도당은 "과거 둘도 없는 동지였던 두 후보자가 공천을 두고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펼치며, 견원지간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면서 새삼 정치권의 비정함을 다시 한 번 절감했다"고 표현했다.

이어 도당은 송재호 예비후보에겐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며 "이번 기회를 자숙의 시간으로 삼고, 본인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나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도당은 "우리가 남의 당 일에 감놔라, 배놔라 할 일은 아니"라면서도 "이번 경선 국면의 큰 상처는 두고, 두고 여파를 미칠 것"이라며 "민주당원들도 치를 떠는 수준의 당내경선 아니었느냐"면서 "앞으로 문대림 후보의 무운(武運)을 빌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도당은 이제부터 문대림 후보를 향한 자질검증과 정책검증을 '혹독하게' 진행하겠다고 예고했다.

도당은 "오직 감투를 위해서 이 선거, 저 선거를 기웃거리며 2번이나 공천을 받지 못하자 고향인 서귀포시를 버리고 제주시 갑으로 온 철새 행보까지 검증해야 될 것"이라며 "우린 무력했던 송재호 의원과는 완전히 다를 것"이라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