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경선결과 발표에 따라 함께 경쟁해오다 하차한 강기탁, 박희수 2명의 전 예비후보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문 예비후보는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까지 경쟁해 오면서 제시했던 두 후보님의 좋은 정책들은 남은 경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저는 아름다룬 경선을 통해 민주당 도지사 후보가 결정되기를 기원한다"면서 "경선결과에 어떠한 경우라도 승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특히 문 예비후보는 한팀(one team) 제안에 대한 자신의 복안을 재차 피력하기도 했다. 그는 "한팀으로 가야 ‘불통의 원희룡 도정을 심판’할 수 있다"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한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문 예비후보는 끝으로 "민주당 도지사 후보로 누가 적합한지를 갖고 김우남 후보와 경쟁하게 됐다"며 "상대방 흠집내기가 아닌 제주발전을 위한 정책 경쟁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책과 공약에 대해 꼼꼼하게 검증하는 정책 경선이 되도록 하겠다"며 "제주권력 교체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더 낮은 자세로 겸허하게 경선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문대림 예비후보와 김우남 예비후보 2명에 대해 경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제주도지사 후보를 선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