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후보 "거부할 걸 알면서도 제안한 건 정치적 공세"
"선관위 주관 토론회 통해 얘기하면 될 일"이라며 원희룡 후보 질타

장성철 후보는 원희룡 후보가 문대림 후보에게 제안한 '공개토론회'를 두고 "정치적 공세에 불과하다"고 질타했다.
장성철 후보는 원희룡 후보가 문대림 후보에게 제안한 '공개토론회'를 두고 "정치적 공세에 불과하다"고 질타했다.

 장성철 제주도지사 후보(바른미래당)는 26일 원희룡 후보를 향해 "거부할 줄 알면서도 제안한 건 정치적 공세에 불과한 것"이라고 질타했다.

장성철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사에서 개최한 기자회견 도중 원희룡 후보가 문대림 후보에게 제안한 '공개토론회'를 정면 비판했다.

정책 발표가 있고 난 뒤, 기자단 측에서 "원희룡 후보가 제안한 공개토론회에 대해 문대림 후보가 거부한 듯한 제스처를 취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이 던져졌다.

이에 대해 장 후보는 "(토론회 개최를 두고)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공식적으로 주관하는 토론회에서 얘기하면 될 일"이라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장 후보는 "문 후보가 응하지 않을 것을 뻔히 알면서도 토론회를 제안한 건 어디까지나 정치적 공세에 불과하다"고 단언하면서 원 후보의 태도를 비난했다.

한편, 원희룡 후보는 지난 2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문대림 후보(더불어민주당)에게 공개토론회를 제안했다. 문 후보에 대한 여러 의혹제기들에 대해 도덕성을 먼저 검증해야 정책대결을 펼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제안한 것이다.

허나 문대림 후보는 원희룡 후보를 향해 "(현광식 전 비서실장에 대한)측근 비리에 대해선 해명했느냐"고 반문하면서 이에 응할 뜻이 없음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