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용진
허용진

허용진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서귀포시)는 21일 제주 헬스케어타운에 국립보건연구원 제주분원 유치를 주장했다.

허용진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신종 전염병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기관 설립과 웰니스 전문병원, 실버타운 등을 조성해 복합의료단지로 만들자는 제안을 내놨다.

허 예비후보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제주를 청정지역으로 사수하기 위해선 신종 전염병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기관 설립이 필요하다"며 "국립보건연구원 제주 분원을 유치해 백신 개발에 나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허 예비후보는 "녹지국제병원 개설이 무산되면서 헬스케어타운이 의료시설이 없는 숙박시설로 전락할 위기에 처해 있으니 웰니스 전문병원 설립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과 도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헬스케어타운을 웰니스의 메카로 성장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허 예비후보는 "여기에 요양과 여가시설을 갖춘 실버타운을 조성하면 아시아 최고의 복합의료단지로 만들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경기침체에 허덕이는 제주의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파했다.

허 예비후보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제주자치도, 녹지그룹 측에 "이러한 사업 방향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