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제주시갑) ©Newsjeju
▲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제주시갑) ©Newsjeju

더불어민주당의 제주시갑 전략공천에 반발하며 장고를 거듭하던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결국 무소속 출마를 결정했다.

박희수 예비후보는 12일 오전 11시 제주시 연동 소재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젊음을 바쳐 지킨 더불어민주당을 떠난다. 이제 무소속의 길로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 정당의 민주화 실현과 국민을 위한 국회로 만들겠다. 도민과 무소속의 기적을 낳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에서 서로간 공정하게 경선을 할 기회를 빼앗고 도민들의 의사와 관계 없이 지역에서 헌신하는 것보다 중앙권력에 손 비비면 특혜 받고 중앙권력이 지방을 좌지우지 하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이나 미래통합당이나 마찬가지였다"고 비판했다.

특히 "기회는 가진 것이 많든 적든, 힘이 강하든 약하든, 권력자 곁에 있든 국민 곁에 있든 그 누구에게나 공정해야 한다. 오랜시간 불공정 앞에 무릎을 꿇지 않았다. 공정치 못한 이 사회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저는 전략공천이란 미명 아래 저질러진 낙하산 공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떠나게 됐다. 저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서 무소속으로 가지만 여러분은 그대로 남아 달라. 그래서 문재인 정부의 개혁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일부 중앙당의 모리배와 야합세력에 의해 저질러진 낙하산 공천행위와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정통성에 맞지 않은 후보자에 대해 여러분의 힘으로 심판하시고, 당헌 당규라는 미명 아래 당내에 존재하는 비민주적 행태도 바로 잡는 계기가 되도로 해달라"고도 말했다. 

이어 "민주당으로부터 만류는 없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박희수 후보는 "오늘까지 민주당에 책임이 있는 사람으로서 저는 민주당으로부터 단 한 통의 전화도 받아 본 적이 없다. 또 낙하산 후보로부터도 단 한 차례의 전화도 받아 본 적 없다"며 서운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만일 당선되면 복당할 것이냐?"는 물음에 박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복당은 그때 봐서"라며 말끝을 흐렸다. 또 무소속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서는 "무소속 뿐만 아니라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고경실 후보도 컷오프 당하며 저와 마찬가지로 억울한 일을 당했다. 무소속 후보들의 단일화 가능성도 열어 놓고 있다. 만일 고경실 후보가 출마하지 않는다면 저 박희수가 제주시갑에서 당선되지 않겠느냐?"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박희수 후보는 기자회견 직후 더불어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