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정규(44, 법무사사무소 사무장), 무소속 양병우(61, 무직) 후보.
더불어민주당 박정규(44, 법무사사무소 사무장), 무소속 양병우(61, 무직) 후보.

대정읍 선거구가 잡음으로 요란하다. 

'공무원 재직시절 자녀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두고 양병우 제주도의원 후보(무소속, 대정읍)는 급기야 박정규 제주도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대정읍)를 허위사실과 명예훼손 혐의로 선관위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에 박정규 후보는 "적반하장"이라며 "정당한 유권자의 정보공유에 대해 문제가 커질 것 같으니까 상대후보에 대한 고발로서 물타기 하려는 행위"라고 맞받아 쳤다. 

박정규 후보는 7일 "양병우 후보 자녀 관계회사에 수의계약을 통한 일감 몰아주기에 대한 문제 제기가 네거티브가 아닌 공직선거에 임하는 후보에 대해 지역 유권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검증임으로 진솔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고 운을 뗐다.

박 후보는 "양 후보는 핵심적인 공개 질의에 대해 단순히 허위사실이라고 변명할 것이 아니라 본인이 결재하지 않았는지, 또는 그 회사가 가족과 전혀 관련이 없는지를 밝히면 될 일"이라고 항변했다. 

특히 "이슈에 대해 유권자들이 선거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선거법 위반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에도, 고발장으로 대응하고 SNS 유포자를 엄벌하겠다느니 대정읍민을 범죄자로 만들지 말기를 바란다는 등 대정읍민을 겁박하는 것은 군사정권시절의 언론 통제와 같은 구시대의 사고방식을 떠올리게 하는 대목"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대정읍민의 알 권리를 무시하는 처사에 대해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공직자의 기본 윤리에 반하는 것으로서, 이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한다. 정당한 유권자의 정보공유에 대해 문제가 커질 것 같으니까 고발로서 물타기 하려는 행위는 대정읍민들의 수준을 과소평가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