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캠프 김양택 선거총괄위원장 반박 논평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측이 9일 이석문 예비후보의 발언에 대해 명확한 해명을 요구했다. ©Newsjeju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측이 9일 이석문 예비후보의 발언에 대해 명확한 해명을 요구했다. ©Newsjeju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가 9일 보수 진영에서 김광수 예비후보로 단일화 된 것을 두고 '더 먼 과거로 가버렸다'는 발언을 두고, 김광수 예비후보 측 캠프에서 "인신공격성 발언"이라며 명확한 의미와 근거를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캠프 김양택 선거총괄위원장은 이날 논평을 내고 "그렇지 않을 경우, 인신공격성 발언으로 여기고 이 발언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음을 강력하게 경고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양택 위원장은 이날 이석문 예비후보가 "고창근 예비후보는 훌륭한 분이고, 서로 정책을 얘기할 수 있었다. 하지만 김광수 예비후보로 단일화 되면서 더 먼 과거로 가버렸다는 표현을 사용한 것"이라며 "미래로 가는 그룹이 함께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 것에 대해 "지난 후보 단일화 당시에는 대변인 입장문을 통해 과거와 과거가 만났다고 단일화를 폄훼하더니, 이제는 이 예비후보가 나서서 갑자기 유화적 모습을 보인 건, 무슨 저의를 가지고 있는 것이냐"고 쏘아붙였다.

이어 김 위원장은 "혹시 교묘한 말장난으로 후보 단일화 효과를 차단하려는 의도는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도민들의 뜻이 담긴 도민여론조사로 인한 후보 단일화의 시대적 사명을 흔들 수는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며면서 김 위원장은 "원팀 정신으로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가겠다"며 "앞으로 김광수 캠프에선 다른 후보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일은 결코 하지 않고, 정책선거 만으로 깨끗한 선거문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