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대 대통령 선거 8일전 눈앞에 두고 '국정원 정치공작 개입 의혹'으로 여.야 정치 공방이 치열하다.
사안은 민주통합당이 국정원 직원의 포탈에 문재인 후보 비방의 무차별적 여론조작 행위 정보를 입수하고 당사자로 지목되는 국정원 직원 거주 오피스텔 현장을 찾아가 신원을 확인하는 가운데 이의 진실 여부로 여.야가 날선 공방을 하고 있다.

한편 이에대해 국정원은 3시간 뒤 보도자료를 내고 이 여성이 국정원 직원임은 시인했다. 국정원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역삼동 오피스텔은 국정원 직원의 개인 거주지”라며 “명확한 증거도 없이 사적 주거 공간을 무단 진입해 정치적 댓글 활동 운운한 것은 유감”이라고 반박했다. 또 “문 후보 비방 댓글 등의 주장은 사실 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민주당의 의혹이 제기된 11일 밤 현장으로 지목된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민주당과 선관위, 경찰 관계자 등이 오피스텔 거주자에게 문을 열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대선을 앞둔 시점에서 진실 여부에 따라 정치적 중요 문제로 비화될 수 있는 중대 사안으로서 민주통합당이 구체적으로 현장을 정확히 찾아가 신원을 확인하고 증거를 포착하고자 한 점 등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데, 이의 자세한 내용은 기사로 요약하기 보다 여.야 대변인의 브리핑에서 보다 더 상세한 내용과 현황을 알아보기가 쉽고 상반된 주장을 하고 있어, 먼저 사건 경위를 브리핑한 민주당 진성준 대변인 브리핑 전문과 이에 대응한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의 관련 브리핑 전문을 게재한다.

■ 진성준 대변인, 국정원 정치공작 개입 의혹 제보 관련 브리핑 제1신 (2012년 12월 11일 오후 7시 10분. 캠프 기자실)

오늘 저녁 7시 포털 사이트와 정치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민주당의 문재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무차별적으로 올리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 민주당 공명선거 감시단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에 소재한 성우스타우스 오피스텔 607호로 출동했다. 오피스텔은 역삼초등학교 옆에 소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 오피스텔 607호에서 국가정보원 심리정보국 안보 몇 팀(밝히지는 않겠음) 소속 김 아무개씨가 국정원 소속 직원인 상급자의 지시를 받아 지난 3개월 동안 근무하면서 야권 후보 비방과 여론조작을 일삼아 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우리 당의 공명선거감시단이 확인을 시도하려 하고 있으나 문을 열어주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우리는 선거관리위원회와 경찰에 즉각 신고를 했고, 현장에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캠프 진성준 대변인 브리핑 제2신 (12월 11일 오후 9시20분. 캠프 기자실)

■ 국정원 정치공작 개입 의혹 대치 상황 관련

저희들이 7시경 현장에 출동했다. 7시 5분 경찰 1명, 선거관리위원회 직원 1명, 당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 1명, 이상 3명이 607호의 문을 두드려서 상대방이 문을 열고 나와서 그 안에 세 명이 들어가 상대의 신분을 확인했다. 성명을 들었고 그에게 국정원직원이냐고 물었으나 국정원 직원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본인이 국정원 직원이 아니라는 말을 듣고 세 사람이 1분 만에 철수했다.

그러나 이것이 매우 중대한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진술 하나, 즉 국정원 직원이 아니라고 하는 진술만 믿고 철수 할 수 없어서 다시 문을 열어줄 것을 요구했으나 문을 열어주지 않고 대치하고 있는 상태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추가로 상황이 더 확인되는 대로 공개하도록 하겠다.

■ 진성준 대변인 브리핑 제3신 (2012년 12월 11일 오후 10시 25분)

최근 당에는 국가정보원 3차장 산하의 심리정보단이라는 조직이 심리정보국으로 확대 개편되었고 거기에 소속된 요원들이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여 문재인 후보의 낙선을 위해서 활동해오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

이 제보를 근거로 오늘 의혹의 현장에 민주당은 출동했던 것이다. 경찰과 선관위 직원과 함께 민주당 공명선거감시단이 현장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자 했던 것이다.

이와 관련해 국가정보원은 처음에는 문제의 인물이 국정원 직원이 아니라고 완강하게 부인하더니 이제는 국정원 직원이라는 점은 인정했다고 한다.

만일 국가정보원이 우리당에 제보된 바처럼 대선에 개입하여 불법선거를 자행하였다면 이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국기문란행위다.

경찰과 선거관리위원회는 과연 국가정보원이 이번 대선에 개입하여 불법선거운동을 자행했는지 철저히 수사해서 그 전모를 밝혀야 할 것이다.

아니 땐 굴뚝에서 연기 나는 법 없다.

경찰과 선관위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 국정원으로 확인되었다는 사실만으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 국가정보원은 맞지만 그 의혹과 관련된 활동을 한 적은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 점이 명확히 수사되어야 한다.

현재 현장에는 강기정 본부장, 우원식 본부장, 조정식 본부장이 추가로 급파된 상태다.

■ 위의 민주통합당 주장에 대한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이상일 대변인의 브리핑은 다음과 같다. 제1신 (12월 11일 오후 10시 57분)

민주당의 국정원 직원 댓글 주장이 허위임이 드러났다. 민주당은 당사자인 국정원 직원 김모씨와 국정원에 사과하라. 허위주장을 주도한 민주당 책임자 또한 문책하기 바란다. 민주당은 흑색선전을 당장 중단해야 할 것이다.

- 민주당의 고질병이 또 도졌다.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온갖 마타도어와 흑색선전으로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를 음해하던 민주당이 급기야 국가정보원 여직원의 집을 ‘여론조작의 아지트’로 지목해 급습하는 소동까지 벌였다.

민주당 진성준 대변인은 오늘 국정원의 실·국·팀 명칭을 실명으로 거론하면서 “팀 소속 김모씨가 국정원 상급자의 지시를 받아 지난 수개월간 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무차별적으로 포털사이트와 정치관련 홈페이지에 올렸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소속 의원과 관계자 10여명은 경찰과 카메라 기자들까지 대동한 가운데 ‘현장급습’이니, ‘대치 중’이니 하는 말을 퍼뜨리며 밤중에 온갖 법석을 다 떨었으나 모든 것이 사실무근이고 흑색선전으로 밝혀졌다.

민주당이 쳐들어 간 집은 국정원 직원 김모씨가 사는 곳으로 그는 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포털 사이트 등에 올린 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정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정보기관을 선거에 끌어들이는 것은 네거티브 흑색선전인 만큼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이 오늘 벌인 소동은 가볍게 넘길 일이 아니다.

이번 사건은 네거티브를 해서라도 표를 얻으려는 민주당의 못된 행태를 사진처럼 잘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민주당이 모략과 뒤집어씌우기로 선거 국면을 뒤흔들어서 유권자를 현혹시킬 수 있다는 낡아빠진 사고방식에 젖어있는 집단임을 보여주는 것이 이번 사건이다.

민주당이 왜 이런 짓을 한 것일까.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도저히 대선에서 이길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이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앞서 가는 경쟁상대를 흠집내겠다는 치졸한 꼼수를 부리는 것도 서슴지 않겠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이 입만 열면 떠드는 새 정치의 진면목인가 묻고 싶다. 새 정치를 갈망해 온 안철수 전 후보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밝혀주기 바란다.

새누리당 안대희 정치쇄신특위위원장은 어제 민주당에 흑색선전과 모략선거를 중단하자고 간곡하게 제의했다.

안 위원장은 “이제 선거에서도 성숙하고 올바른 민주주의가 이루어져야 한다. 새 정치는 바로 깨끗한 선거, 흑색선전과 모략이 없는 선거여야 한다. 새누리당은 절대 근거 없는 흑색선전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이 이런 뜻을 밝혔기에 오늘 새누리당 의원 3명은 문 후보의 비리의혹과 관련해 3건의 기자회견을 하려던 계획을 취소했다.

이날 예정됐던 3건의 기자회견은 흑색선전이나 모략과는 상관이 없는, 정당한 검증에 해당하는 것이었지만 안 위원장 제안의 진정성을 행동으로 보여주기 위해 취소한 것이다.

하지만 민주당은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 그쪽 대변인은 “국정원이 모조직을 확대 개편해 이곳에 76명이 소속됐고, 이들이 인터넷 정치현안에 댓글을 다는 등 국내정치에 개입해왔다. 주로 서울 강남과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일대 카페에서 이러한 임무를 수행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아예 사실관계를 날조하기까지 했다.

새누리당은 이 모든 못된 행태와 관련해 민주당이 또 어떤 말로 변명할지, 잘못을 덮기 위해 또 어떤 뒤집어씌우기를 시도할 것인지 국민과 함께 똑똑히 지켜볼 것이다.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김 모씨와 국정원에 진심어린 사죄를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흑색선전의 책임자를 스스로 문책해야 할 것이다. 국민의 분노를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민주당이 반성하고 사죄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얘기다.

■ 국가정보원에 대한 민주당의 의혹제기와 관련한 추가 브리핑 내용. 제2신(12월 11일 오후 11시 14분)

국가정보원의 여론조작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이 정말로 자신 있다면 국정원과 국정원 직원 김모씨를 당장 검찰에 고발하라. 오늘 내일이라도 당장 진실을 밝혀달라고 요구하라. 그리고 민주당의 의혹제기가 터무니없는 흑색선전으로 드러날 경우 민주당은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