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제주4·3희생자유족회는 오늘(14일) 새누리당 제주도 선대위 관계자를 만나 제주 4‧3 해결에 더욱 노력을 줄 것을 당부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에 따르면 오늘 제주4·3희생자유족회(회장 홍성수) 임원단이 선대위 사무실에 방문해, 4‧3 해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원단은 “지난 11일 제주유세에서 박근혜 후보가 4.3의 완전한 해결을 공약해 기대가 크다”며 “구체적인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중간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홍성수 유족회장은 “대선이 끝난 후 앞으로 유족들의 아픔이 무엇인지, 필요한 부분이 어떤 것인가를 잘 파악해 4·3의 해결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현경대 제주선대위 상임위원장은 “지난 11일 제주유세 때 박근혜 후보는 4·3은 전 국민의 가슴 아픈 역사이며 아픔이 해소될 때까지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새누리당 제주도당도 4·3유족들과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4·3의 완전한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현 위원장은 제주 4.3추념일 지정과 제주 4·3평화재단 국고지원 확대를 통한 피해자 생계비 지원 및 유가족 의료복지 확대, 유적지 복원 정비 등 박근혜 후보의 4.3공약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임원단은 “박근혜 후보의 유세를 들으면서 뭔가 세상이 변해가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며 “대선 공약이 구호에만 그치지 않도록 열심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