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속 승리에 도전하는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의 현역 지역구에 도전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가 오랜 고심 끝에 서울 은평을에 출사표를 던졌다. 은평을은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이번 18대 총선에서 4연속 승리에 도전하는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이 현역 지역구 의원이다. 문 대표로선 4·9 총선 공간에서 이명박 정부의 한반도 대운하와 신개발주의 맞서는 대항마로 거듭나겠다는 의지의 표출이다.

경향신문 보도에 의하면 문 대표는 2일 국회에서기자회견을 열고 “한반도에 대재앙을 가져올 대운하를 저지하기 위해 ‘대장정’에 오르려고 한다”며 “미래를 향한 대장정을 수도 서울 은평에서 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 의원을 이명박 정부의 대리인으로 규정하고, “민의를 무시하고 경부 대운하를 추진하겠다는 이 의원을 상대해 승리하는 것이 국민의 뜻을 올바르게 받드는 자세”라면서 “사람과 환경을 살려온 저 문국현이 이 일의 적임자”라고 자신했다. 문 대표는 17대 대선 때 은평 지역에서 2만4000여표를 득표했다.

은평을 출마는 문 대표가 17대 대선 패배 이후 두 달여간의 장고 끝에 내린 결정이다. 문 대표는 비례대표와 함께 서울 종로와 은평을 가운데 한 곳을 놓고 고심을 거듭해왔다. 문 대표는 “이명박 정부가 토건과 부동산 거품에 기반한 가치를 갖고 있고, 새 정부 2인자인 이 의원이 대운하를 정치적 사명으로역만을 위한 정부가 되는 것 아니냐는 불안감만 갖게 됐다”고 말했다. 통합민주당 등을 겨냥, “기존 야당들은 지역주의에 안주해 ‘견제론’만 이야기하고 있다.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의 도전에 대해 이 의원 측은 “그간 지역구 관리를 탄탄히 해온 터라 큰 의미는 부여하지 않는다”면서 다만 창조한국당의 성향으로 볼 때 통합민주당 후보와 표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