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설명회 다음달 23일로 연기

대정해상풍력발전에 제동이 걸렸다.
대정해상풍력지구 지정에 앞두고 지역주민들이 반발하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당초 오늘(29일)로 예정됐던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설명회를 다음달 13일로 연기한다고 29일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당초 29일 예정됐던 주민설명회를 다음달 13일로 연기 개최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지역주민, 어업인, 어선주 등 이해관계인이 사업추진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충분히 개진할 수 있도록 한다는 입장이다.

 
(사)모슬포어선주협회와 (사)한국수산업경영인대정분회는 지난 28일 기자회견을 갖고 대정해상풍력발전 지정 사업 철회를 촉구한 바 있다.
제주도에 따르면 한국남부발전(주)는 지난 2011년 9월 제주도와 해상풍력발전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모슬포수협 TF팀과 사업추진에 관해 협의하고 있다.

또 사업시행 전 어업피해영향조사 등을 실시하고 조사결과에 따라 협의후 적정보상 등의 절차를 수립시행하고 선박항행에 대한 항로확보 및 해상안전대책도 강구해 어업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제주도는 “현장에서 이해관계인 등과의 수시대화를 통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풍력의 공공자원 관리로 지역에너지 자립과 체계적 개발을 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업으로 인해 직접 영향을 받는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인은 오는 22일까지 예상되는 환경피해와 감소방안 및 공청회 개최여부를 공람장소에 비치된 소정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