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조5천억 프로젝트.. 2017년까지 주거, 레저, 의료 종합휴양단지 조성

 
제주국제자유도시 핵심프로젝트인 서귀포시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제주에어레스트시티(Jeju Airest City)’가 7일 첫 삽을 떴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이날 말레이시아 버자야그룹(회장 탄 쓰리 빈센트 탄, 이하 버자야) 합작투자법인인 (주)버자야제주리조트 주최로 건축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말레이시아 버자야그룹 탄 쓰리 빈센트 탄 (Tan Sri Dato' Seri Vincent Tan)회장 및 버자야랜드의 다또 프란시스 응수이린(Dato' Ng Sooi Lin)대표를 비롯해 버자야그룹 임원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국토해양부 한만희 차관,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변정일 JDC이사장,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 등 사업관계자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변정일 JDC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2008년 8월 본 사업 추진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주)버자야제주리조트를 설립 한 이후, 2009년 부지공사를 시작으로 2011년 기반조성을 마무리 했다”며 “이번 건축공사 기공식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게 된 데 대해 도민사회 및 유관기관 등 관계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2017년까지 2조 5000억원을 투입, 약 4000명의 직접고용효과와 더불어 건설부분 소요인력 약 428만명에 이르는 대규모 사업으로써 제주영어교육도시, 헬스케어타운과 함께 국제자유도시 인프라 구축의 핵심사업이다.

제주에어레스트시티 개발사업은 제주도를 국제자유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국토해양부가 주관하고 JDC가 시행하는 핵심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인 휴양형주거단지 사업으로 서귀포 예래동 일대 74만4207㎡(약 22만5천평) 부지에 고급호텔, 콘도미니엄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복합 쇼핑몰, 의료센터, 카지노 등이 계획된 종합 휴양단지이다.

이 프로젝트는 제주도 내 최대 규모의 리조트 개발사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호텔·리조트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말레이시아 버자야그룹이 국내 관광사업 분야에 외국인 직접투자로는 최대규모인 1250여억원을 투자해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이번 기공식은 제주 에어레스트 시티의 1단계 사업인 곶자왈 빌리지 건축공사로, 단지 내 가장 훌륭한 전망을 자랑하는 해안가에 위치하였으며 고급 단독형 콘도미니엄인 씨사이드 메종 51세대와 상가시설과 콘도시설이 결합한 마켓 워크 96세대로 구성된 총 147세대 규모의 콘도미니엄 단지로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모티브로 설계됐다.

곶자왈 빌리지는 총 공사비 1452억원의 규모로 2015년 4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포스코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한다.

제주에어레스트시티의 시공을 맡은 (주)포스코건설은 이번 제주에어레스트시티 건설사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건설회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