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병원(병원장 김성수)과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김성덕)이 14일 협력병원 협약식을 갖고 상호 진료협력 및 의학정보 교류 등을 통해 대주민 의료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등 상호발전을 다짐했다.

양 의료기관은 14일 제주한라병원 1층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지역주민의 질병치료와 건강 회복을 위해 상호간 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신속한 진료와 협조로 응급진료 및 의료전달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응급환자의 상호 진료 의뢰, 의료진 및 최신 의학정보의 상호 교류, 의료 기술 및 정보화 기술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은 “모교이기도 한 중앙대학교병원과 진작에 이런 자리를 마련했어야 했다는 아쉬움이 있다”고 밝히고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쪽 의료기관이 의료기술과 진료 등 제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해 한단계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성덕 중앙대학교병원장은 “제주지역 최고의 의료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의료서비스를 한 차원 끌어올리고, 양 기관간 정보 및 인력의 효율적 활용은 의료계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한라병원은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해 10여개 대학병원과 협력병원 또는 모자병원으로 협약을 맺고 의료서비스 향상 및 의료계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활동을 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