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베이비 마사지는 어떻게 해야 하나, 출산 후 불어난 몸매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육아 관련 업체들이 초보 엄마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해주는 `맘코칭 프로그램’ 운영에 속속 나서고 있다. 궁금한 것도 많고 걱정도 많은 초보 엄마들의 맘코치로 속속 변신, 그들의 해결사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이다.
 

제품 판매를 위한 체험형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업체도 있지만 순수하게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마음의 고객 감동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도 많다.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육아 및 살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 오프라인 클래스 등을 통해 예비맘들을 대상으로 태교나 모유수유법, 초보맘들에게는 레시피나 육아 노하우를 전수하며 시기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육아 관련 브랜드들이 `맘코칭 마케팅’에 나서는 이유 중 하나는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기 때문. 단기적인 수익 못지않게 장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제고도 중요한 만큼 친정 엄마 보다 더 든든한 육아 관련 업계의 `맘코칭 마케팅’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전망이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 운영으로 초보맘들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인기>

매일유업(대표 이창근)은 아기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하기 위한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은 이유식에 관심이 많고, 배우고 싶은 엄마들을 대상으로 우리 아기를 위한 안전하고 깨끗한 이유식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3~4회씩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문화센터를 통해 진행되는 코칭 클래스로 영유아 전문영양사가 단계별 이유식의 목적, 재료선택 시 주의점 등 이론부터 조리법까지 엄마들이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이유식에 관한 이론부터 월령에 맞는 이유식 조리법, 잘못된 이유식을 통해 발생하는 문제, 이유식을 보다 건강하고 똑똑하게 먹이는 방법까지 이유식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매일유업의 이유식 코칭 클래스는 매일아이(www.maeili.com)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강좌에 참석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은 영유아 전문영양사가 직접 진행하는 이유식 교육으로 단계별 이유식 만들기, 좋은 이유식 선택하기 등을 꼼꼼하게 배울 수 있는 클래스인데 참여한 엄마들의 호응 속에 올 하반기 부터는 매달 3~4회 운영되던 강의를 월 10회 정도로 늘려 초보엄마들이 보다 쉽게 올바른 이유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맘스쿨’을 통해 순산을 위한 스트레칭법, 요가교실, 모유수유 강좌, 태교음악회 등 예비 엄마들을 대상으로 엄마가 꼭 알아야할 의약품과 의약외품, 화장품의 올바른 사용법, 조산 방지와 순산을 위한 노하우, 감통분만법, 모유수유법, 출산 후 비만관리법 등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신뢰성 있는 정보와 문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베이비 마사지 클래스도 인기>
 

사랑하는 아기의 성장 발달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마사지. 아기를 더 건강하게 자라도록 도와주는 베이비 마사지법을 가르쳐주는 곳도 있다.
 

이벤트 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스킨베리나뛰르, 베이비 마사지 클래스’와 `쏭레브 해피풀 맘앤베이비 엄마교실(태교음악회)’을 진행, 예비 엄마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스킨베리나뛰르, 베이비 마사지 클래스’는 유기농 유아 스킨케어 `스킨베리나뛰르’의 캐치프레이즈인 오가닉 스킨십에 대해 알리고 베이비 마사지 강의 및 제품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임신 및 출산 후 여성을 위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쏭레브의 해피풀 맘앤베이비 예비 엄마 교실’은 태아의 정서 발달과 마음의 안정을 돕는 클래식 현악 연주를 진행하고 전문가들의 유용한 육아 관련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엄마 고민을 덜어주는 제품 개발에 나선 곳도 많아져>
 

한편 맘코칭을 테마로 제품 개발에 나선 곳도 많다.
 

해피랜드 F&C의 해피랜드, 해피베이비, 크리에이션 asb에서는 모바일 QR코드를 활용한 미아방지 솔루션이 탑재된 `스마트 유아복’을 선보여 초보 엄마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미아방지용 스마트 유아복은 옷에 부착된 QR코드에 보호자의 연락처를 등록한 후 공개로 설정하면 미아를 발견한 사람이 QR코드 확인을 통해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해줄 수 있다.
 

외출시 산만한 아이들을 자리에 앉히기 위해 스마트 기기로 영상을 틀어주는 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한국헤르만헤세는 유아를 위한 흥미유발 코칭 프로그램 씽씽영어를 개발했다. 종이교재와 DVD 영상은 물론 교재 앞면에 인쇄돼 있는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DVD 영상을 어디서든 볼 수 있다. 끝.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