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사회공헌 사업 '지구촌축제' 7일 개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오는 7일 오후 1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위치한 JDC 엘리트 빌딩에서 '지구촌축제'(Global Festival)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인 '지구촌축제'(Global Festival)는 외모와 언어가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한데 어울려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축제로 제주도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도민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네팔, 몽골, 베트남, 이탈리아,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직접 맛보고, 다양한 국가 참가자들의 공연,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상영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마스터쉐프 코리아 우승자의 요리 시연 및 트릭아트 포토존, 제주도 토종밴드 사우스카니발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모금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인 성금은 사상 최악의 태풍 ‘하이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필리핀 구호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JDC에서는 당일 교통편의를 위해 제주대학교에서 첨단과학기술단지 행사장까지 12시부터 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JDC는 이 밖에도 글로벌아카데미, 청소년영어캠프, 주니어저널리스트 양성과정, 대학생 해외인턴십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