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도-자치경찰-관광협회’ 공동으로 “관광질서 확립 합동단속반” 운영을 통해 여행업 무등록 여행알선, 무자격 통역 안내행위 등 제주관광 질서 저해사범을 대상으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1차로 도내 휴양펜션업체 및 일반숙박업체, 자가용 불법 영업 관광안내 해위 등 주요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통신망을 이용한 여행업 무등록 여행알선 의심 행위업체 총 65개 업체에 대하여 해당 행위가 적법하지 않다는 내용으로 계도 시정안내문 발송 및 현장 점검 등 계도활동을 전개했다.

그리고 이중 시정되지 않은 휴양 펜션업체 및 관광사업체에 대하여 관계기관에 이를 통보하여 사실 확인 후 강력히 사법 조치할 방침이다.

이에 제주도 관광협회 관계자는 “도 관광정책과장이 총괄이 되어 도, 자치경찰단, 관광협회가 주축이 되는 ‘관광질서 확립 합동단속반’을 상시 운영하여 매주 강력한 합동단속을 시행하여 행정조치 및 자치경찰을 통한 사법 조치 등 처벌을 강화하여 건전 관광질서 저해사범을 근절하여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관광협회에 설치된 건전관광 상거래질서 운영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과 더불어 신규로 관광생태계에 진입하는 업체들이 제주관광산업의 새로운 주역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깨끗한 관광환경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7월에는 여행업 무등록 불법 여행알선, 무자격 통역 안내행위 등 주요 관광저해사범에 대한 집중 단속 및 강력한 처벌을 위한 도, 검찰, 자치경찰단, 관광협회가 참여한 가운데 2회에 걸쳐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