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6월 7일 강창학 경기장서 2015 제주하늘사랑축제 개최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제주예선 대회

공군방공관제사령부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2015 제주하늘사랑축제'가 오는 6월 7일 강창학 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까진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Space Challenge, 모형항공기대회) 제주예선대회만을 진행했으나 올해부턴 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역 축제로 발전시켰다. 특히 올해는 부대 창설 60주년이기도 하다.

▲ 스페이스 챌린지 제주예선 대회. ⓒ뉴스제주

축제의 최고 백미는 국제 에어쇼에서 세계 최고 특수비행팀으로 인정받은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다. 또한 공군 6전대 헬기의 탐색구조시범, 제주모형항공협회의 R/C 항공기 시범과 공군 군악·의장대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항공우주박물관에서 준비한 콘덴서 비행기와 물로켓 만들기 체험, 공군전우회의 사진전, 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의 하늘사랑 그림그리기 행사, 제주유나이티드 FC의 축구묘기시범 및 리프팅 대회, 벼룩시장 등이 준비돼 있다.

스페이스 챌린지 대회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무동력기와 글라이더 자유비행, 물로켓 발사 대회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소속 학교 과학지도 교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 및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이나 공군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자(070-7790-6062∼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