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09년 제주관광공사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계획 진행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을 이끌어갈 미래지향 관광인재 양성 및 관광종사원의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2009년 제주관광공사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내․외의 각계 각층의 저명한 인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공격적 마케팅전략과 개발마인드 등 성공전략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그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매월 실시할 계획이다.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관광 실무 교육은 관광업계 근무 1~2년차를 대상으로 ‘프로관광종사원으로 Level Up' 과정이 진행되고, 3년 이상 경력의 관광종사원을 대상으로 ’전문서비스 핵심역량강화‘ 과정 등 경력에 따라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각 과정마다 우수 교육이수자를 선별함으로써 우수서비스 현장 및 선진관광지를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7월 16일(목) 15시에 제주웰컴센터에서 실시될 2009 관광종사원 특별교육에서는 ‘글로벌 시대의 세계문화기행’이라는 주제 하에 세계적인 관광지 방문과 오지탐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오지여행가 도용복씨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친절 마인드 및 웃음 바이러스 전파를 통한 즐거움을 연출하는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을 위해 웃찾사 개그맨 출신 이승주씨의 특별 공연성격의 강연 또한 계획되어 있다.

교육은 제주지역의 관광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지만 제주관광발전에 대한 관심과 서비스 마인드 향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어느 지역 구분없이 누구나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다.

교육 참가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제주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Tel: 064-740-6054, 6052)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