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2015년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공모

제주특별자치도는 10월 19일부터 11월 13일까지 2015년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를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관광사업체의 자율적인 경쟁을 통하여 관광객들에게 좋은 품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여 제주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된 것.

공모대상은 영업신고(리모델링) 후 1년 이상 된 제주특별자치도에 본점을 둔 업체로 음식점, 숙박업소, 교통업체, 관광지, 여행사 등 5개분야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단, 종전에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되어 지정기간 2년이 도래한 사업체는 신청하여 재지정 받아야 한다.

이번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은 공모에 신청한 업체를 대상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평가위원들의 사업체 현장평가와 우수관광사업체 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되낟.

또한, 업체의 시설 및 환경, 서비스, 요금, 위생상태, 안전관리, 지역사회 공헌도 등 평가표에 의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우수관광사업체의 지정기간은 2년이며, 지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도지사의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서 및 인증패, 홍보지원금(50만원)이 지급되며, 도 관광정보시스템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각종 홍보물을 통한 홍보 인센티브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 받기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입법/공고/고시“에서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신청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에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공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음식 29, 숙박 61, 교통 4, 관광지 35, 여행업 12 등 총 141개소가 제주특별자치도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