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전국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결과 발표

제주하면 생각나는 관광게념품은 단지 돌하루방이라는 기념품이 수십년간 이어져 내려오면서 제주 입도관광객들이 기념품이 단조롭다는 의견이 대다수일정도로 변화가 요구되었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공예협동조합은 지난 8월 19일부터 8월 20일, 양일간 서울 상암동 소재 KGIT센터에서 개최되었던 ‘제12회 전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제주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 30개 작품이 출품한 결과, 금상2개, 은상 1개 등 총 7개 작품이 수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지역 내 기념품 관련업체가 매우 영세하고, 상품 시장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신제품 개발이 어려운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성과를 낸 것은 제주자치도 기념품 분야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음에 따라, 전국공모전 입상작품에 대한 특전으로 우수관광기념품 개발 촉진 및 도내 관광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상업체의 향후 사업계획서를 검토하여 수상등급별로 생산장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장려상 이상 상품에 대해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각종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국내 명품점 입점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전국공모전 입상작품에 대한 시상식 및 전시회는 10월 8일부터 10월 11일까지 남이섬 관광휴양지에서 개최되며,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행사기간동안 홍보관 및 판매관 운영을 통해 제주도의 관광기념품을 전시 홍보, 기념품 판매를 해나갈 계획이리고 밝혔다.


 

※ 제12회 전국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구 분

제 품 명

출품업체

출품자

금 상

한국 스타일 과일꽂이 - 百年偕老

제주낭

이성현

말총을 이용한 관광상품

제주명품갈옷

조순애

은 상

전통과의 만남 제주감귤정과

춘 강

양광호

동 상

제주화석을 이용한 데스크 상품

 

오자경

입 선

제주화산토 생활도자기

제주요

김영수

감물카드

갈중이

김두경

석화분공예

신비원

김정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